콘텐츠 바로가기

메뉴이동

4. ABO의 책임과 의무

사업 규정 목록

4.1.규칙 및 규정 준수

ABO는 본 행동지침 및 암웨이 세일즈 & 마케팅 플랜을 포함한 암웨이의 각종 규정, 정책을 완전하게 준수해야 하며, 암웨이가 필요에 따라 규정 및 정책을 수정할 경우, 변경된 내용이 Amway 사이트 등을 통해 ABO에게 통보된 시행일로부터 즉시 이를 준수해야 한다. 단, 준수시점에 관하여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달리 규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4.2.그룹간 제품 매매 금지

ABO는 모든 암웨이 제품을 반드시 암웨이로부터 직접 구입해야 한다. 각 스폰서십 라인의 보호를 위하여 스폰서십 라인 간의 제품 매매는 엄격히 금지된다.

4.3.제품 진열 판매 및 전시 금지
  • 4.3.1.
    ABO는 상점, 학교, 행사장, 시장, 미용실, 사무실, 차량, 장터, 노점 및 기타 영업 시설 등에서 암웨이 제품 또는 판매보조물품이 판매되거나 전시되도록 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공간을 이용하여 암웨이 사업이나 제품 및 판매보조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할 수 없다.
  • 4.3.2.
    ABO는 자신 또는 제3자가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하는 디지털 소매 공간에서 암웨이 제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할 수 없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경우에도 암웨이 제품이나 서비스는 이러한 공간에 노출될 수 없다.
4.4.미승인 광고 행위 금지
  • 4.4.1.
    ABO는 암웨이, 암웨이 사업 기회 및 제품과 관련하여 불특정인을 상대로 인쇄매체를 이용한 광고성 정보를 배포하거나 이와 유사한 홍보, 광고 행위를 할 수 없다.
  • 4.4.2.
    ABO는 수신자의 명시적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암웨이, 암웨이 사업 기회 및 제품과 관련하여 전화, 문자 메시지(SMS, MMS), SNS, 이메일, 온라인 쪽지 보내기 등을 이용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배포하거나 이와 유사한 홍보, 광고 행위를 할 수 없다. 본 4.4.2.에 따른 암웨이, 암웨이 사업 기회 및 제품과 관련한 광고 활동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기준에 명시된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가능하다.
4.5.정직한 사업 운영

ABO는 항상 정직하고 신중한 태도로 사업에 임해야 하며, 암웨이 사업 기회, 제품, 세일즈 & 마케팅 플랜을 언급할 경우 암웨이에서 제공하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사실만을 다루어야 한다. 암웨이 제품의 구매 및 판매, 후원을 포함한 ABO로서의 모든 사업 활동은 암웨이로부터 승인을 받은 ABO 본인이 직접 수행하여야 한다.

4.6.제품 변경 및 재포장 금지

암웨이가 제공하는 모든 제품은 본래의 포장과 구성 상태 그대로 판매되어야 한다. ABO는 암웨이로부터 제공되는 제품의 내용물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으며,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하여 제품을 판매할 수 없다. 또한 제품 및 그 포장에 명시된 사항이나 라벨을 추가 또는 삭제하거나 달리 변경을 가해서는 안 된다. 또한 ABO는 암웨이가 공급하는 제품을 암웨이의 세일즈 & 마케팅 플랜이나 암웨이의 판매방식을 벗어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없다.

4.7.고객주문서 제공

ABO는 제품 판매시 각 고객에게 고객주문서를 작성해 주어야 한다.

4.8.고객이 ABO에게 반품한 제품
  • 4.8.1.
    ABO는 모든 고객의 중요한 불만사항을 암웨이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대화의 세부 내용을 기록하여 그 사본을 제공하여야 한다.
  • 4.8.2.
    고객이 관련 법률 및 암웨이 소비자 만족보증제도에 따른 보증을 청구한 경우, ABO는 그와 같은 요구가 발생한 상황을 조사하고, 해당 제품의 보증조건과 관련하여 모든 상황을 종합하여 그 요구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의 의사에 따라 제품을 환불 또는 교환해 주어야 한다.
  • 4.8.3.
    ABO는 암웨이 제품의 구매 또는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에 대하여 관련 법규와 지침 4.8.2.의 내용 이외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어떠한 제안이나 해결을 하여서는 안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암웨이에게 전가시킬 수 없다.
4.9.법규 및 규정 준수

ABO는 암웨이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국내 각종 법규 및 관련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해야 하고, 관련 법규상 인·허가가 필요한 경우에는 필요한 인·허가를 받은 이후에 해당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ABO는 암웨이와 ABO의 이미지나 평판을 떨어뜨릴 수 있는 어떠한 행동도 해서는 안되며, 불법적인 사업체 또는 단체를 운영하거나 그러한 사업체 또는 단체의 활동에 참여하거나, 관여해서는 안된다.

  1. 4.9.1.
    ABO는 아래 예시된 사항을 포함하여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방식으로 암웨이 사업을 운영하여서는 안되며, 그와 같은 방식에 의한 사업 운영을 다른 ABO에게 강요, 지시 또는 권유하여서도 안 된다.
    • a.제품이나 사업과 관련하여 허위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려 판매 또는 가입을 유도하는 행위
    • b.본인의 허락을 받지 않거나 허락 받은 범위를 넘어 소비자 및 후원한 다른 ABO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 c.ABO 자격을 양도·양수하는 행위
    • d.ABO로 등록하지 않은 사람을 ABO로 활동하게 하는 행위
  2. 4.9.2.
    뉴트리라이트 건강기능식품 전달
    뉴트리라이트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ABO는 건강기능식품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영업자 법정 교육을 이수하고 건강기능식품 일반판매업 신고를 하여야 한다. 또한 뉴트리라이트 제품을 설명할 때에는 다음을 포함하여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위배될 수 있는 어떠한 주장이나 언급도 할 수 없다.
    • a.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효과가 있거나 의약품으로 오인·혼동할 우려가 있는 내용
    • b.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내용
    • c.소비자를 기만하거나 오인·혼동시킬 우려가 있는 내용
    • d.광고심의를 받지 아니하거나 심의 받은 내용과 다른 내용
4.10.재판매 금지

암웨이 제품은 반드시 암웨이의 승인을 받아 등록된 ABO만이 판매할 수 있으며, ABO는 재판매를 목적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암웨이 제품을 공급해서는 안 된다.

4.11.후원수당의 지급

암웨이는 ABO에게 세일즈 & 마케팅 플랜의 규정에 따라 각종 후원수당을 지급한다. ABO가 암웨이에 제품 구매에 따른 대금지급 등의 채무가 있는 경우, 암웨이는 그 ABO에게 지급될 후원수당, 재지급될 금액분, 초과 지급된 금액에 대한 환불분 등에서 ABO의 채무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할 수 있다.

4.12.암웨이 이외의 제품 및 서비스 공급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기준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ABO는 다른 ABO에게 암웨이가 생산하거나 공급하지 않는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암웨이 이외의 사업 기회를 홍보하거나 권유, 판매할 수 없으며, 암웨이 ABO 스폰서십 라인을 암웨이 이외의 사업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 또는 권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다.

4.13.유인 행위 금지

ABO는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다른 ABO가 자신의 스폰서십 라인에서 탈퇴하거나 스폰서십 라인을 변경하도록 유도, 유인, 간섭해서는 안되며, 윤리강령 및 행동지침을 위반하도록 유도하거나 간섭 또는 유인해서는 안된다.

4.14.암웨이 제품 수출 및 수입 금지

ABO는 암웨이 제품을 한국 내에서만 판매하여야 하며, 다른 국가나 지역의 암웨이 제품을 수입해서 국내에 유통시키거나 반대로 한국암웨이 제품을 다른 국가나 지역에 수출 할 수 없다. 만일 암웨이가 설립되어 있는 다른 국가에서 암웨이 제품을 판매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해당 국가나 지역에 설립되어 있는 암웨이의 사업 조건과 규정에 따라 해당 지역에서 ABO로 등록하여 제품을 구입 및 판매하여야 한다.

  1. 4.14.1.
    해외 암웨이 제품 구매
    ABO가 해외 암웨이 제품을 구매하여 해당 국가 외로 운반하려는 경우, 본인이 해외에 직접 방문하여 자가소비 목적으로 제품을 직접 구매 및 운반하는 경우에 한하여 연간 1,000 US달러 이하 범위 내에서만 가능하며, 이에 따라 구매한 해외 암웨이 제품은 재판매 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할 수 없다. 위 문구에 따른 해외 암웨이 제품 구매의 경우에도 한국암웨이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구매할 수 없으며, 구매 대행 또는 배송 대행, 화물 국제운송 및 기타 서비스 등을 통한 해외 암웨이 제품 구매 및 전달은 허용되지 않는다. 본 규정은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이 한국암웨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ABO는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한국암웨이 제품을 공급하거나 전달할 수 없다.
4.15.세일즈 & 마케팅 플랜 보호

ABO는 각종 장려금 및 보상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기 위해 암웨이 세일즈 & 마케팅 플랜에 근거하지 않은 방식으로 세일즈 & 마케팅 플랜 또는 판매 실적(PV, BV)을 조작할 수 없다.

4.16.등록 정보 수정

모든 ABO는 자신의 등록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가 변경될 경우 즉시 암웨이에 그 사실을 알려야 한다.

4.17.보안 및 기밀 유지

ABO는 암웨이 사업 활동 과정에서 알게 된 소비자 또는 다른 ABO의 개인 정보에 대해 철저히 기밀을 유지해야 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 또는 허락 받은 범위 이상으로 타인의 정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ABO는 암웨이 사업을 통해 알게 된 각종 정보를 암웨이 사업진행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4.18.정확한 설명

ABO는 암웨이 사업 기회나 암웨이 제품의 판매에 대해 진실하고 정확하게 설명해야 하며, 암웨이 사업 기회나 제품의 판매가 자선 기금 모집 등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거나 암시해서는 안된다.

4.19.한국 또는 등록 국가 이외에서의 사업 행위

한국 이외의 지역(본 행동지침 4.20.에서 금지된 지역 제외)에서 암웨이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ABO는 해당 국가의 관련법과 윤리강령을 비롯한 각종 정책 및 절차를 그 형식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

4.20.암웨이 비진출 지역에서의 사업 행위 금지

ABO는 암웨이가 공식적으로 진출하지 않은 지역에서 암웨이 사업 활동을 펼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4.20.1.
    다른 스폰서십 라인의 ABO에게 새로운 시장의 사업 기회를 홍보하거나 유인하는 행위
  2. 4.20.2.
    승인되지 않은 판매보조물품의 유통, 판매 및 사용
  3. 4.20.3.
    암웨이 제품의 수입, 수출 및 판매
  4. 4.20.4.
    암웨이사의 직원 혹은 대표자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행동
  5. 4.20.5.
    개별적으로 제작된 사전 등록 서류의 사용
  6. 4.20.6.
    암웨이가 진출하지 않은 지역의 거주자를 ABO가 개최하는 사업관련 행사에 초청하는 행위
  7. 4.20.7.
    암웨이가 설립되지 않은 지역에서의 사업 홍보 및 제품 판매
4.21.자격 심사

ABO가 암웨이 세일즈 & 마케팅 플랜에 따라 SP 이상의 자격 조건을 취득함에 있어, 암웨이는 그러한 자격을 인정할 지 여부에 대한 심의를 진행할 수 있다.

채팅서비스
잠금 비밀번호 해제
사업자등록 여부 확인
ABO 자격 상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