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메뉴이동

13. 제재 조치

사업 규정 목록

13.1.지침 위반

본 행동지침의 위반은 ABO 각 개인과 암웨이는 물론 공공 여론 및 사회 전반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그러므로 암웨이는 상담, 조언 등을 통해 ABO들이 본 지침을 준수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위반 행위의 종류, 위반의 정도, 피해 여부, 피해 회복 여부, 개선 노력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13.1.1.
    제재의 종류
    • a.ABO 자격 해지
    • b.ABO 자격 정지
    • c.ABO 자격 제한
    • d.경고
    • e.기타 필요한 조치
13.2.ABO 자격 정지 및 자격 제한
  • 13.2.1.
    ABO 자격 정지 및 자격 제한
    ABO가 다음 사항과 같이 본 지침 위반 행위를 하는 경우 암웨이는 해당 ABO 자격을 정지 또는 제한할 수 있다.
    • a.암웨이, 암웨이 제품 또는 암웨이 사업에 대하여 그릇된 설명을 하는 경우
    • b.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규정을 위반한 경우
    • c.다른 ABO에게 암웨이 이외의 제품 또는 사업을 권유하거나 홍보한 경우
    • d.본 행동지침 또는 국내 관련 법규를 위반한 경우
    • e.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13.2.2.
    자격 정지 및 제한 절차
    • a.암웨이는 윤리강령 및 행동지침을 위반한 ABO에 대하여 자격 정지 내지 제한 조치를 집행하기에 앞서 해당 ABO에게 암웨이가 위와 같은 조치를 결정하게 된 ABO의 부당한 행위 또는 중대한 지침 위반 사항에 대하여 통보한다.
    • b.암웨이는 경우에 따라 자격 정지 내지 제한 조치를 바로 집행하지 않고, 주요 지침 위반사항을 해당 ABO와 그 ABO의 스폰서십 라인에 있는 상위 ABO 중 플래티늄 이상의 ABO 또는 다른 적절한 상위 ABO에게 통보하고, 통보를 받은 상위 ABO(이하 “지정된 ABO”)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 그룹 내에서 스스로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 이 경우 암웨이는 정정 기간을 명시할 수 있다.
    • c.암웨이가 기간을 정하여 정정 조치를 하도록 요구하였음에도 지정된 ABO가 명시된 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였거나 태만한 태도를 취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암웨이는 위반 ABO에 대한 자격 정지 또는 제한 조치 등을 집행할 수 있다.
  • 13.2.3.
    자격 정지 및 자격 제한의 내용
    • a.자격 정지 또는 자격 제한 조치를 집행하는 경우, 암웨이는 해당 ABO에게 그러한 조치를 통보하는 서면을 발송한다. 이 서면에는 위반 사항의 내용과 제재 조치에 대한 설명, 조치 기간 등이 명시된다.
    • b.필요한 경우 암웨이는 자격 정지 또는 자격 제한 중의 ABO에게 암웨이 사업을 올바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전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은 암웨이의 감독하에 암웨이가 지정한 플래티늄 이상의 ABO가 실시하나, 지정된 ABO가 이를 거절하거나 교육 진행에 충분히 협력하지 않는다고 판단할 경우 암웨이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다.
  • 13.2.4.
    재교육
    지침 13.2.3.에 언급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따른다.
    • a.암웨이에 의해 교육을 담당하도록 지정된 ABO(이하 ‘교육 진행자’)는 첫 번째 교육이 진행되기 이전에 해당 교육의 일정을 작성한 후 암웨이에 제출하여 암웨이로부터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한다.
    • b.상기 일정에는 교육 날짜, 시간, 장소, 참석할 ABO, 강사, 예상 참석 인원수가 명시되어야 한다.
    • c.교육 진행자는 교육에 참석하는 모든 ABO의 서명을 받아 교육이 끝난 후 암웨이에 제출한다.
    • d.교육 진행자는 교육의 모든 내용을 녹음 또는 녹화하여 암웨이가 내용을 검토할 수 있도록 그 사본을 암웨이에 제출한다.
    • e.교육 진행자는 그러한 교육을 실시 또는 감독하고 그 결과를 암웨이에 보고한다.
    • f.암웨이 직원은 그와 같은 교육 전부 또는 일부에 참석하여 모니터할 수 있으며, 참석한 직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그 교육의 진행을 자신이 직접 맡아서 진행할 수 있다.
  • 13.2.5.
    자격 정지 및 제한의 효과
    암웨이의 완전한 재량에 따라, 자격이 정지되거나 제한된 ABO에게 다음의 조치가 부과될 수 있다.
    • a.자격이 정지된 ABO에 대하여는 정지 기간 동안 세일즈& 마케팅 플랜에 준하여 발생하는 월간 장려금과 사업성장 특별 보상 프로그램에 따른 월간 장려금이 지급되지 않으며, 위 장려금은 자격 정지 기간 만료 후에도 해당 ABO에게 지급되지 않는다.
    • b.자격이 정지된 ABO에게는 해당 회계연도 말에 암웨이가 지급하는 사업성장 특별보상 프로그램(GIP)에 따른 연간장려금이 지급되지 않으며, 위 장려금은 자격 정지 기간 만료 후에도 해당 ABO에게 지급되지 않는다.
    • c.암웨이는 자격 정지 기간 동안 해당 ABO의 월간 판매점수치(PV)와 판매가격치(BV)가 에메랄드 보너스, 다이아몬드 보너스, 다이아몬드 플러스 보너스 등 연간 보너스와 기타 일시불 보너스 산정 자격에 계산되어야 할지 여부와 그 범위를 결정할 수 있다.
    • d.암웨이는 자격이 정지되거나 제한된 ABO에게 세일즈& 마케팅 플랜에 따른 자격인정을 보류하거나 허락하지 않을 수 있다.
    • e.자격이 정지된 ABO는 SP 세미나, 뉴 플래티늄 세미나, 리더십 포럼, 리더십 세미나, 에메랄드 포럼, 다이아몬드 세미나 등을 포함하여 정지 기간 동안 개최되는 어떠한 암웨이의 공식행사에도 초대되지 않는다. 또한 자격이 정지된 해당 회계연도의 모든 NCA(Non Cash Award) 대상에서 제외된다. 암웨이는 자격이 제한된 ABO에 대하여 위 행사의 참석을 허락하지 않을 수 있다.
    • f.윤리강령 및 행동지침의 위반으로 자격이 정지되거나 제한된 ABO는 정지 또는 제한 기간 동안 암웨이 제품을 소개 또는 판매하거나 다른 ABO를 모집 또는 후원하는 것을 포함하여, ABO로서의 어떠한 사업 행위도 허용되지 않는다.
    • g.자격이 정지되거나 제한된 ABO는 Amway 사이트 접속을 포함하여 암웨이가 제공하는 어떠한 ABO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 h.자격이 정지된 ABO는 정지기간 동안 교육비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 13.2.6.
    자격 정지 및 제한 기간의 종료
    • a.자격 정지 또는 제한 기간이 경과한 후, 해당 ABO가 앞으로 더 이상 암웨이나 암웨이 사업 운영에 있어서 본 행동지침을 위반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암웨이는 자격 정지 내지 제한 조치를 풀고 제반 규정에 따라 ABO의 권리와 이익을 회복시킨다.
    • b.자격 정지 또는 제한 기간 중 해당 ABO가 재차 본 지침을 위반하였거나 위 기간 종료 이후에도 그러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암웨이는 지침 13.1.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다시 자격 정지 또는 제한 조치를 취하거나, 해당 ABO의 자격을 해지할 수 있다.
13.3.ABO 자격 해지
  • 13.3.1.
    암웨이에 의한 해지
    암웨이는 다음 사항 중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ABO 자격을 해지할 수 있다.
    • a.ABO가 자신의 ABO 신청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 b.ABO가 암웨이 및 암웨이 제품, 암웨이 사업을 설명하거나 전달하는데 있어 심각한 잘못을 저지른 경우
    • c.ABO가 본 행동지침을 위반하고 암웨이가 그러한 위반행위를 시정할 것을 서면으로 요청하였음에도 요청한 기간 이내에 정정하지 않거나, 반복하여 본 행동지침을 위반하는 경우
    • d.ABO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등 국내 관련 법규를 심각히 위반한 경우
    • e.본 행동지침 3.3.1.에 규정된 ABO의 자격 및 조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또는 3.3.1.에 규정된 ABO의 자격 및 조건을 갖추지 못한 사람이 ABO로 등록된 배우자 또는 기타 지인의 암웨이 사업 활동에 참여한 경우
    • f.암웨이에 심각한 영업적 손실을 야기한 경우
  • 13.3.2.
    해지의 효과
    • a.자격이 해지된 시점부터 ABO로서의 모든 권한과 자격은 소멸되며, 암웨이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와 보너스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 b.자격이 해지된 ABO는 더 이상 개인그룹의 리더가 아니다. 그리고 이 ABO가 개인적으로 후원한 ABO의 후원자 지위는 암웨이의 규정에 따라 암웨이가 지정하는 다른 ABO가 맡게 된다.
    • c.어떠한 이유에서건 간에 ABO 자격이 해지되면 해당 ABO는 자신을 암웨이 ABO라고 지칭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하며, 모든 ABO 활동을 중단함과 동시에 암웨이 사업과 관련하여 사용되는 모든 상표, 상호, 기장, 로고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사용을 중지해야 한다.
    • d.암웨이가 ABO 자격을 해지한 경우, ABO가 스스로의 결정에 따라 탈퇴한 경우 및 미갱신 탈퇴 또는 승계자 없이 사망한 경우 등의 해지 및 이와 관련된 사항의 처리는 전적으로 암웨이의 결정에 따른다.
채팅서비스
잠금 비밀번호 해제
사업자등록 여부 확인
ABO 자격 상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