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메뉴이동

5. 후원자의 책임과 의무

사업 규정 목록

업라인은 다운라인이 암웨이 ABO 윤리강령 및 행동지침과 세일즈&마케팅 플랜에 따라 건전하고 장기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절한 후원과 교육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다만, 다운라인에 대한 후원자 및 업라인의 지원은 개별 ABO 사업의 독립성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업라인의 부적절하거나 과도한 사업 관여는 지침 4.15.에 따른 세일즈&마케팅 플랜의 조작 또는 기타 윤리강령 위반으로 간주될 수 있다. 암웨이는 업라인의 사업 관여가 윤리강령 규정에 배치되는지 여부를 판단할 권리를 가진다.

5.1.후원자의 책임
  • 5.1.1.
    후원자는 다음 사항을 수행하여야 한다.
    • a.암웨이 제반 규정 및 암웨이가 수시로 공지하는 정책 등에 따라 자신이 후원하는 ABO를 교육시키고 동기를 부여한다.
    • b.자신이 후원하는 ABO가 본 행동지침에 명시되어 있거나 내포된 모든 의무를 완벽하게 준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 c.자신이 후원하는 ABO가 암웨이 모임 및 기타 암웨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d.자신이 후원하는 ABO가 암웨이의 각종 정책과 윤리강령 및 행동지침에 따라 사업을 익히고 신중하게 진행하도록 격려한다.
  • 5.1.2.
    ABO는 암웨이 사업을 설명할 때 암웨이가 발행 또는 제공하는 자료만을 사용해야 하며, 다음의 사항을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
    • a.노력 없이는 소득이 있을 수 없다.
    • b.소매 이익금 또는 암웨이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암웨이 제품을 고객에게 판매해야 하며 단지 후원행위만으로 소득을 올릴 수 없다.
    • c.어느 누구도 암웨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재고품을 보유하도록 강요 받지 않으며, 판매행위 또는 후원행위를 강요 받지 않는다. 또한 암웨이 사업과 관련하여 특정 판매보조물품의 구매, 유료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 홈페이지 구축 등에 대한 어떠한 의무도 없다.
    • d.판매 또는 판매영역에 대한 어떠한 독점권도 존재하지 않는다.
    • e.암웨이 및 암웨이 관련사, 또는 다른 ABO와 어떠한 고용관계도 존재하지 않으며, 사업시간에 대하여는 아무런 제한을 받지 않는다.
5.2.ABO 후원

후원자는 새로운 ABO를 등록시키거나 기존의 ABO를 후원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 5.2.1.
    ABO 등록은 철저히 본인의 자발적 의사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임의로 ABO로 등록시키거나 갱신 또는 탈퇴 신청을 해서는 안 된다.
  • 5.2.2.
    일정수의 ABO 후원이나 일정량의 제품 구매 또는 재고 보유를 강요하거나 유도해서는 안 된다.
  • 5.2.3.
    암웨이 사업을 이유로 특정 판매보조물품(책, CD, 테이프, 리플렛 등)의 구매, 유료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 홈페이지 등의 제작 또는 운영 등에 대한 일체의 강요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 5.2.4.
    ABO 등록은 암웨이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ABO 신청서의 작성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ABO는 암웨이 및 기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신청 서류를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다.
  • 5.2.5.
    공무원 및 교원 등 지침 3.3.1에 규정된 자격 및 조건을 갖추지 못한 사람임을 알면서도 ABO로 등록하도록 후원 하거나 암웨이 사업 활동에 참여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5.3.플래티늄 이상 ABO

플래티늄 이상의 ABO 에게는 다음을 수행하여야 할 책임이 주어진다.

  • 5.3.1.
    그룹내 ABO들에게 동기부여 및 교육을 위한 정기적인 미팅을 개최하거나 그러한 미팅의 참석 기회를 제공하고, 교류를 유지한다.
  • 5.3.2.
    본인 뿐만 아니라 그룹내 ABO들도 윤리강령 및 행동지침을 준수하고 지지하도록 교육하고 확인한다.
  • 5.3.3.
    그룹내 후원자 계열(스폰서십 라인)을 보호한다.
  • 5.3.4.
    그룹내 모든 사람들이 ABO 등록 신청서와 갱신 신청서를 정확하게 작성하도록 교육하고 확인한다.
  • 5.3.5.
    그룹내 ABO들이 최종 소비자에게 암웨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암웨이 소비자만족 보증제도를 성실히 이행하도록 교육한다.
채팅서비스
잠금 비밀번호 해제
사업자등록 여부 확인
ABO 자격 상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