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
건강지킴이란?
'최적의 건강'을 지향하는 뉴트리라이트 철학이 실현된 건강 실천 캠페인 입니다.
어릴 때 형성된 식습관은 평생의 식생활을 좌우하며, 일생 동안의 건강한 삶에 큰 영향을 줍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부족에 시달리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늘 염려하는 뉴트리라이트는 아이들에게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진단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싶었습니다.
초등학교 : 2007년 ~ 2018년 누적 310 학교, 참여아동수 156,900명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성분 측정, NQ (어린이 영양지수) 진단, 영양교육, 운동 프로그램 그리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Q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의 어린이 영양지수입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연구용역사업으로 어린이 영양지수는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건강지킴이 참여 아동들은 최근에 업데이트된 22문항의 NQ조사지를 작성한 결과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후 아동의 현재 식습관과 관련된 문제점들을 진단해 드립니다.
특히,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그 교육효과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기업의 영양교육분야 최초 공식 교육기부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어린이 건강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외국계 기업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교육부 장관상을 수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진정으로 기원하는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활동은 계속될 것입니다.
뉴트리라이트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과 경기도 지역을 비롯하여 전국 주요 광역시에서도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기부 사이트 www.teachforkorea.go.kr를 통해 1년에 두 차례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접수는 2월과 8월중 이루어지며 세부 일정은 조금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