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보증 소개 및 정책
암웨이는 세계최고의
직접판매회사입니다!Customer satisfaction and the above
우리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으며 최고의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한국암웨이 품질보증부는 다음 정책에 입각하여 최고의 품질서비스를 창출할 것을 약속합니다.
- 1. 암웨이 품질은 체계적인 보증절차에 의해 사전에 계획되어야 한다.
- 2. 암웨이 품질은 최고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총체적 결과로 구성되어야 한다.
- 3. 암웨이 품질은 ABO의 이익과 요구에 부합하여야 하고 효과적으로 기여하여야 한다.
- 4. 암웨이 품질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 5. 암웨이 품질은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실현하여야 한다.
앞선 품질서비스
Analysis and Plan behind the Quality Activities
한국암웨이 품질보증부는 각종 품질정보를 통하여 제품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BC, CS, 마케팅, 세일즈 부서 및 택배사로부터 접수된 품질 정보는 매월 통계적으로 분석되어 제품별 품질지수화 되고 이를 기반으로 품질 개선 활동이 계획됩니다.
품질정보는 불만족 정보, 제품결함, 감성불만, 재고반품으로 구분되고 이를 입체 분석함으로써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선된 제품의 품질만족도를 추적, 감시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제품이 시장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도달했음을 평가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활동의 모티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요구를 평가하여 목표하는 관리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처하고 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uality metrics
모든 품질은 Quality data base에 의해 각 부분별 가중치에 의해 점수화됩니다.
점수화된 품질정보는 제품별, 제품군별, 협력업체별로 분석됩니다.
- Amway Business and Brand Center (ABC) complaint data (ABC 불만족 접수)
- Customer service complaint call (C/S 불만족 접수)
- Incoming inspection data (입고검사 결과)
- Supplier audit data (공급업체 품질평가)
- FMEA / FTA data (잠재적 불량 요소 분석)
Multi-Source Feedback
소비자 불만족 정보 또는 입고검사 불량 정보, 잠재적 불량 요소 분석 결과는 품질보증부 실험실에서 재 시험됩니다.
재 시험된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하여 Access Business Group QA와 국내외 전문 연구기관에서 동시 또는 순차적으로 다면 분석 시험되고 있습니다.
다면 분석결과에서 오차부분은 재시험되고 분석결과의 오차가 최소화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시험됩니다.
시험된 결과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공됩니다.
Product Quality Tracking System
최후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한 암웨이의 품질관리 시스템입니다. 고객에게 인도된 제품일지라도 제품의 고유 정보에 의해 추적이 가능하며 협력업체의 제조정보까지 추적이 가능합니다.
품질추적시스템은 소비자에게 전달된 불량품질을 효과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품질보증시스템의 사후 보전 관리 프로그램입니다.